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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유게시판

[RE] 러닝타임에대한 질문
작성자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한 작성일 2024-01-19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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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일 국토부 대광위는 서울 5호선 김포검단 연장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한 노선 조정 내용과 사업비용 분담 방안 등을 발표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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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동안 김포·검단지역에서는 출퇴근 시간 김포골드라인과 공항철도 등의 극심한 혼잡도로 시민 불편과 안전문제 등이 지속적으로 발생해왔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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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sm 추천역교통개선대책비에서 사업비를 분담하는 방 비율만큼 검단신도시와 김포한강2 콤팩트시티에서 조성되는 광역교통개선대책비에서 분담하도록 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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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도 마련했다. 5호선 연장사업 총사업비 중 인천시와 김포시에 소요되는 사업비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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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기청정기 렌탈담 비율은 인천시와 김포시가 별도 협의를 거쳐 확정하도록 한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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향후 대광위는 다음 달까지 지자체 주관으로 지역 주민 등의 의견 수렴을 거쳐 이를 바탕으로 서울 5호선 김포검단 연장 사업을 ‘제4차 광역교통시행계획’에 반영할 계획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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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희업 대광위원장은 “지난해 중순부터 대광위가 본격적으로 지자체 사이에서 중재를 해왔다. 각 지자체가 제시한 내용을 분석했고 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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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가보감른 요구안을 내며 맞섰던 서울지하철 5호선의 연장안이 인천시 요구안에 가깝게 조정됐다. 건설폐기물처리장(건폐장) 조성 등 과제는 각 지자체가 협의하도록 제안됐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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거장 수·위치가 일부 조정됐지만, 노선도는 인천시 요구안에 가깝게 그어졌다.
 
당초 인천시는 검단지역에 3개 정거장과 김포접경지 1개 정거장 등 검단신도시를 U자로 경유하는 4개역 설치안을 내놨다. 반면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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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천시가 제안했던 검단지구 내 신설역은 이용수요(하루 4603명)나 정거장간 1km 안팎의 짧은 거리 등을 감안해 반영하지 않았다.
 
검단 원당동 정거장(S06)은 인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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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유리한 내용의 ‘서울 5호선 연장 사업 조정(안)’ 자료를 내놓민심을 달래기 위한 ‘고육지책’으로 풀이된다. 정부는 조정안에 대해 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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은 것은 김포시의 서울시 편입을 담은 특별법이 폐기될 위기에 놓여 악화하는 김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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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. 대표 IT 유튜버로 꼽히는 잇섭(구독자 총 288만여 명)은 미국 애플이 서울 마포구 양화로에 곧 문을 여는 홍대 매장은 하루 만에 조회 수 31만 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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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가능한 아라동(S05역)과 원당동(SO6역) 정거장 등 검안의 B/C가 0.89로, 인천시안(0.84)이나 김포시안(0.88)보다 높고, 이용수요 역시 하루 평균 11만4807명으로 인천시안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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단 신도시 지역 2개를 포함, 총 10개 역을 아우른다. 대광위혔다. 대광위는 이번 조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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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신도시 등을 지나는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 노선 조정안이 확정됐다. 지자체 간 이견이 컸던 검단신도시 


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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